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라운-해태제과,‘제12회 창신제’ 개최

공유
0


크라운-해태제과,‘제12회 창신제’ 개최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크라운-해태제과이 주최한 제12회 창신제 공연이 14일부터 사흘 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렸다. 창신제는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국악공연이다.

이번 창신제 공연은 낮공연 ‘소리마당’과 밤공연 ‘법고창신’으로 나눠 모두 5회 열렸다. '소리마당' 공연에는 크라운-해태 떼창단의 판소리 공연을 비롯해 박송희, 이춘희, 유지숙 명인 등의 흥겨운 민요 무대로 꾸며졌다.

'법고창신' 공연에는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져 더 깊은 국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무대가 연출됐다.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의 종묘제례일무를 시작으로 크라운-해태 임직원으로 구성된 떼창단이 판소리 수궁가 세 대목을 선보였다. 이어 서울시립관현악단과 박형례(락음국악단원)의 소금협주곡와 소리쟁이 락스의 신모듬, 인기가수 이애란이 펼치는 전통가요가 차례로 이어졌다.

윤영달 회장은 "이번 창신제 공연은 떼창, 떼시조에 이어 종묘제례일무를 임직원들이 직접 공연해 다양한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국악을 배우고 익혀 고객들에게 선 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