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텔롯데, 늘푸른의료재단 인수 계약 체결…보바스기념병원 통해 의료지원 박차

공유
1

호텔롯데, 늘푸른의료재단 인수 계약 체결…보바스기념병원 통해 의료지원 박차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권순용 늘푸른의료재단 관리인 및 양사 관계자들이 보바스기념병원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호텔롯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권순용 늘푸른의료재단 관리인 및 양사 관계자들이 보바스기념병원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호텔롯데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한지은 기자] 호텔롯데가 또 하나의 사회공헌 횃불을 지폈다.

호텔롯데는 4일 보바스기념병원을 운영하는 늘푸른의료재단 인수 계약(출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분당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열린 출연 계약 체결식은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과 권순용 늘푸른의료재단 관리인, 롯데그룹 비젼전략실 임병연 실장 등 양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호텔롯데는 지난 10월 19일 늘푸른의료재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된 후 재단과 양해각서(MOU) 체결, 현장 실사 등의 인수 절차를 밟아왔다. 계약 체결 이후 법원의 회생 계획인가 승인을 받은 즉시 늘푸른재단의 경영 정상화 작업에 착수했다.

호텔롯데는 서비스업 및 재단 운영 노하우를 살려 보바스기념병원을 세계최고수준 재활병원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호텔은 푸르메재단의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후원, 산정호수 노인요양센터 봉사단 활동 등 그동안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 보바스기념병원의 인프라를 통해 소외계층 및 취약층에 대한 의료봉사와 지원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바스기념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재활전문병원으로 2002년 영국 보바스재단으로부터 병원명 사용을 인증 받았다. 노인 및 뇌성마비 아동들의 재활에 헌신하고 선구적으로 보바스 치료접근법을 제시한 보바스 부부의 정신을 기념해 설립됐다.

한지은 기자 jb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