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中 관광객들 '이것'이 가장 좋다?! 알고 보니...

공유
0

中 관광객들 '이것'이 가장 좋다?! 알고 보니...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중국인 대상 쇼핑 선호도 조사결과 화장품 1위… 2위는 국내산 특산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과거 홍삼이 중국인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그 판도가 바뀌었다. 홍삼을 재끼고 화장품 아이템이 중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한국 화장품 제품의 우수성과 경제적으로 저렴한 것이 인기를 끈 가장 큰 이유다.

조사는 요즘 면세점 입찰 경쟁에 한창 뛰어들고 있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 중국 광군절을 맞아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우리나라 쇼핑 품목으로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이 21%로 2위에 올랐다. 특산물을 꼽은 응답자 중 다수는 국내산 쌀 가공식품을 비롯해 홍삼, 청국장, 도토리묵, 김 등 먹거리를 꼽았다. 중국에 비해 품질 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산 먹거리가 기념품이나 지인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실제로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국산쌀 2천t을 중국에 수출하는 것으로 목표로 올해 1월 국내산 쌀 30t을 처음으로 중국에 수출했다.

설문조사 1위 품목은 예상대로 화장품이 꼽혀 중국 내 불고 있는 한국산 화장품의 인기를 그대로 반영했다. 한국 화장품을 이유로는 제품의 우수성과 함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라는 응답이 많았다.

이 밖에도 의류가 17%를 기록하며 세번째로 꼽혔고, 뒤를 이어 쥬얼리, 공예품, 가전, 주방용품, 제약 등 순으로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고 있었다.

한편, 광군절은 11월 11일 연인 없이 혼자 지내는 싱글들을 챙겨주는 문화에서 비롯돼 현재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중국에서는 연중 최대 쇼핑행사다. 광군절을 맞아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조규봉 기자 c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