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수능] 60만 고객 잡아라…백화점 휴대전화등 할인 이벤트 풍성

공유
0

[2017 수능] 60만 고객 잡아라…백화점 휴대전화등 할인 이벤트 풍성

한국파파존스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제공=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제공=한국파파존스
60만 수능 시험 응시생을 잡아라

17일 2017학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완료됨에 따라 유통업계를 비롯, 각 업체마다 앞다퉈 '수능대목' 잡기에 나섰다.
유통업계는 수능시험일인 이날부터 수험생 고객에게 영화관람권,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특별할인 이벤트에 돌입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30일까지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각 점포에서 오는 20일까지 영캐주얼 브랜드 50여 개의 제품을 10~40% 할인 판매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서울 목동점은 이날부터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장을 무료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구매 영수증을 지침한 수험생에게 CGV 평일 관람권 1장(선착순 200명)을 증정한다.

신촌점은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 증정한다

롯데백화점도 수능을 맞아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이날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 차등적으로 제공된다.

휴대전화 판매점들의 고객 유치 경쟁도 치열하다.

SK텔레콤[017670]은 내년 3월 말까지 'band YT 요금제'로 새로 가입하거나 기기변경·요금제변경을 하는 18∼20세 고객에게 6개월간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band YT 1G·3G·7G·퍼펙트' 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은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다만 하루 2GB 데이터를 쓴 뒤에는 최대 3M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수험생 연령대인 ‘97~‘99년생 고객들이 ‘Y24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6개월 간 특별 할인된 월 4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이번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통해 기존 월 65,890원에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던 Y24 65.8 요금제를 약 30% 할인된 가격인 월 4만원 대에 6개월 제공하며, 가입일은 11월 17일부터 2017년 2월 말까지다.

LG유플러스 역시 요금 할인과 데이터 혜택을 내세웠다. '데이터 일반', '데이터 1.3', '데이터 2.3'에 가입한 고객은 가입 후 1·3·5개월에 1GB씩 총 3GB 데이터를 받는다.

'데이터 3.6'부터 최고가인 '데이터스페셜 D' 요금 중 하나를 선택한 고객은 가입한 해당 월과 이후 6개월까지 총 7개월간 속도 제어 없이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다.

CJ푸드빌을 비롯해 국내 유명 외식업계도 수험생 모시기에 나섰다.

CJ푸드빌 계열의 빕스는 수능 당일인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수험생과 중∙고등학생이 샐러드 바를 이용할 경우 최대 3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험표 혹은 학생증과 빕스 온라인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샐러드 바 할인 가격은 평일 점심 1만4900원, 평일 저녁, 주말은 2만2900원이다.

같은 계열의 계절밥상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돌판 쇠고기 구이’ 등 메인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고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다음달 18일까지 성인 3인 이상의 고객이 수험표를 제시하면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식뷔페 브랜드 풀잎채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이 매장을 방문, 수험표를 제시하면 50% 즉시 할인을 진행한다.

한국파파존스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인기 메뉴인 수퍼파파스 라지 사이즈와 콜라 500mL 세트 메뉴를 구매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블 치즈버거,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룸 등 3종의 피자를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25% 할인된다.

던킨도너츠 역시 수능 도넛 세트 4종을 선보인 가운데 이날까지 해피포인트 회원은 최대 25% 할인 된 가격에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대상과 본죽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건강에 좋은 식품임을 적극 홍보하고 있고,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브레인푸드’를 사용한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영화관들도 무료 영화 티켓부터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특별 시사회를 여는 등 묵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수험생 모시기에 나선다.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는 다음달 6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켓 가격을 2000원 할인해준다. 또 팝콘, 핫도그 등 ‘수능 콤보’를 7000원에 판매한다.

롯데시네마는 수능 당일 수험생이 티켓 구매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2D 일반 영화에 한해 동반 1인이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CGV는 수험생 가족을 초청하는 특별 시사회를 연다. 17∼27일 CGV에서 영화를 관람한 후 CGV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공연장의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세종문화회관은 수험생들을 상대로 8개 공연의 관람료를 30∼40% 할인해준다. 19일 체임버홀에서 임헌정 지휘와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협연으로 열리는 실내악 공연 ‘오마주 투 모차르트’부터 서울시오페라단의 ‘맥베드’, 서울시뮤지컬단의 뮤지컬 ‘서울의 달’, 다음달 31일 ‘제야음악회’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돼 있다.

국립극장도 기획공연 3편을 보러 오는 수험생들에게 최대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수험생의 경우 18∼20일 국립무용단의 ‘소울(Soul), 해바라기’를 50% 할인 가격에 볼 수 있다. 25일 국립국악관현악단의 ‘2016 마스터피스’ 공연은 1만원 균일가로 관람 가능하다.

다음달 8일∼내년 1월29일 열리는 마당놀이 ‘놀보가 온다’는 17∼30일 예매하는 관객에 한해 수험생 포함 3인까지 40% 할인을 적용한다.

영화 ‘살인의 추억’(2003)의 원작인 연극 ‘날 보러와요’는 이날부터 다음달 4일까지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경우 4만원인 S석 관람권을 1만원에 제공한다.

한편 주요 시중은행들도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능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수 있는 놀거리 이벤트는 물론 수험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을 위한 힐링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