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도 소비자도 웃는 1석 2조의 콜라보레이션, 주목

공유
0

기업도 소비자도 웃는 1석 2조의 콜라보레이션, 주목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팀] 소비자들의 다양한 소비패턴과 SNS의 발달에 따라 식음료, 화장품, 쥬얼리, 가구 등 여러 업계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명도가 높은 다른 분야의 브랜드에서 그들의 신제품이나 시그니쳐 제품을 내세우며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은 기업에게는 재미있는 이슈를 통한 호감도 상승 효과를, 소비자에게는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것,
기업들간의 콜라보레이션 중 캐릭터와 화장품 브랜드의 만남을 빼 놓을 수도 없는데, 비교적 가격대가 저렴해 10대~20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들은 타겟층에 맞추어 SNS 이모티콘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디즈니 캐릭터와 유니크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 무지, 네오 등 인기 캐릭터를 특별 콜라보 제품으로 출시하며 여심을 자극했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은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제품을 18일부터 2주간 한정 판매한다고 전했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농심과 삿포로맥주의 콜레보레이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라면 업계 1위 기업과 일본 맥주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맥주 업계의 콜라보레이션은, 일본에서 라멘과 맥주를 먹는느낌을 한국식으로 해석한 콜라보로 겨울철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시킬 전망이다.

신라면, 얼큰한 너구리, 오징어 짬뽕 등에 이어 신제품 보글보글 부대찌개를 선보이고 있는 농심은 다양한 농심 라면에 삿포로맥주의 기간한정 맥주 ‘겨울이야기’를 곁들여 먹는 장면을 노출시키며 ‘라맥’ 문화를 전하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를 통해 삿포로맥주 전용잔 2개와 농심 라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쥬얼리 브랜드들은 연예인을 기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자주 선보이고 있는데, 제이에스티나레드는 배우 공효진과 콜라보를 진행하며 드라마 PPL까지 성공시키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