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자현 우효광 결혼, 2살 연상연하 한-중 커플 탄생

공유
0

추자현 우효광 결혼, 2살 연상연하 한-중 커플 탄생

한루스타 추자현이 중국 훈남 배우 겸 가수 우효광과 내년 상반기 중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30일 밝혔다./사진=hyeopsansan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한루스타 추자현이 중국 훈남 배우 겸 가수 우효광과 내년 상반기 중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30일 밝혔다./사진=hyeopsansan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한류스타 추자현(37)이 두 살 연하의 중국 가수 겸 배우 우효광(위샤오광于曉光·35)과 내년 상반기에 결혼식을 올린다.

추자현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30일 "추자현과 우효광이 최근 양가 상견레를 마쳤다"며 결혼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BH엔터테인먼트는 이어 "결혼식 날짜나 장소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내년 상반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예비 신랑인 우효광은 수영 선수 출신으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앞서 추자현은 지난해 9월 우효광과 결혼을 전제로 교제 중임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추자현은 중국 웨이보를 통해 "고맙고 고맙고 또 고마워. 넌 세상에서 내가 아는 사람 중에 가장 멋있는 사람이야. 날 사랑해줘서 고마워!"라며 '@위샤오광'이라고 게재했다.

추자현은 1996년 SBS TV 드라마 '성장 느낌 18세'로 데뷔했으며 2005년 중국에 진출해 한류스타로 자리를 굳혔다.

한편, 추자현과 우효광은 2012년 드라마 '마랄여우적행복시광'(麻辣女友的幸福時光)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또 지난해 방송된 시대극 드라마 '남교기공영웅전'(南橋机工英雄傳)에서도 함께 출연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