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증권대행업무 위탁회사 직원 초청 워크숍

공유
0

KB국민은행, 증권대행업무 위탁회사 직원 초청 워크숍

사진 / 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국민은행
[글로벌이코노믹 공인호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증권대행업무를 위탁하고 있는 회사의 주식업무담당자 350여명을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한국전력, 포스코, SK텔레콤, KT&G, S-OIL, KT, 카카오, 셀트리온 등 국내 1400여개 주요 기업들의 명의개서대리인으로서, 1998년부터 매년 위탁회사 실무자들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17년 부동산 공감키워드 3가지' 강의를 시작으로 '주식, 주주, 주주총회 관련 주요 판례의 분석 및 평가'에 이어 '주주총회 및 배당실무'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국민은행 증권대행부 양영주 부장은 "주식업무 관련 실무에 도움을 주는 강연 내용으로 그 동안 참석했던 실무자들로부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명의개서대리인이란 주식 소유권 이전에 따른 명의개서 뿐만 아니라, 주식의 발행∙교부, 배당금 지급, 주주에 대한 각종 통지업무 대행 및 주식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적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관을 말한다.

유가증권∙코스닥∙코넥스 시장 상장, K-OTC 시장 진입 및 통일규격증권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명의개서대리인을 선임해야 한다.

공인호 기자 ihkong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