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맛집 황금 레시피 공개…육개장? 간단하게 만드는 파개장! 끓이는 법 (양지 만능 육수 내는법, 생생정보통)

공유
25

'생생정보' 맛집 황금 레시피 공개…육개장? 간단하게 만드는 파개장! 끓이는 법 (양지 만능 육수 내는법, 생생정보통)

'생생정보' 맛집 황금 레시피 공개…육개장? 간단하게 만드는 파개장! 끓이는 법 (양지 만능 육수 내는법, 생생정보통) /사진=2TV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맛집 파개장 황금레시피)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 맛집 황금 레시피 공개…육개장? 간단하게 만드는 파개장! 끓이는 법 (양지 만능 육수 내는법, 생생정보통) /사진=2TV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맛집 파개장 황금레시피)
KBS 2TV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깔끔한 소고기 육수에 오로지 파로만 감칠맛을 더한 따뜻한 국물 요리! 파개장 황금 레시피를 소개했다.

‘생생정보’에서는 파개장 전문점(서울시 강서구 등촌총 ‘명랑파개장***’)을 찾아가 그 집만의 비법을 알아내 집에서도 파개장 맛집과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는 황금 레시피를 공개했다.
※ 어른용 숟가락, 맥주컵(200CC)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 아래 레시피는 4인분 기준입니다.

파개장 황금레시피

** 양지 육수 재료: 양지고기 500g 물 9컵(1,800cc), 후추 3분의 1큰 술, 굵은 소금 1큰 술, 마늘 1큰 술

** 양지 육수 만들기

1. 냄비에 물 9컵(1,800cc)+후추 3분의 1큰 술+굵은 소금 1큰 술+마늘 1큰 술을 넣고 센 불로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양지고기 500g을 넣고 뚜껑을 닫은 후 5분간 끓인다.

3. 5분 후 센 불에서 중간불로 불을 줄인다.

4. 5분 후 중간불에서 약한불로 불을 줄인 후 나머지 40분간 양지고기육수를 끓여준 후 불을 끈다.

5. 삶아진 양지고기는 손으로 잘 찢어 컵 1개 분량으로 준비 해 준다.

※양지 육수를 끓일 때 뚜껑을 닫고 끓여야 양지고기의 삶는 시간이 지체됨을 방지 해 양지고기의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육수의 맛 또한 잘 살릴 수 있다.

** 대파 삶은 물 재료: 대파 2단, 물 7컵 반(1,500cc)

** 대파 삶은 물 만들기

1. 파의 뿌리와 상한 부분을 제거해 준 후 물로 흙이 묻은 부분을 깨끗이 잘 씻어준다.

2. 파를 길게 반으로 자른 후 길이 8cm정도로 잘라준다.

3. 냄비에 손질한 대파 2단+물 7컵 반(1,500cc)를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센 불에서 끓인다.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대파가 물에 고루 잠길 수 있도록 잘 뒤적여준 후 불을 중불로 줄여주고 30분 동안 더 끓인다.

** 파개장 재료: 삶은 대파 2단, 삶은 양지고기 1컵, 대파 삶은 물 3컵 반(700cc), 양지고기육수 4컵(800cc), 고춧가루 3큰 술, 청양 고춧가루 2분의 1큰 술, 굵은 소금 1큰 술

** 파개장 만들기

1. 냄비에 삶은 대파 2단+대파 삶은 물 3컵 반(700cc)+양지고기 육수4컵(800cc)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준다.

2. 파개장이 끓기 시작하면 고춧가루 3큰 술+청양 고춧가루 2분의 1큰 술+굵은 소금 1큰 술을 넣고 잘 섞은 후 5분간 끓여준다.

3. 5분 후 삶은 양지고기 1컵을 넣은 후 불을 끄고 잘 섞어준다.

※삶은 양지고기는 이미 적당히 삶아져 있는 상태이므로 마지막에 파개장에 넣어주어야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다.

한편 KBS 2TV ‘ 생생정보’는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도경완, 이슬기, 조충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다.
차윤호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