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rt 설날 기차표 예매 놓치면 이지티켓,코버스서 고속버스 예매 서둘러라

공유
0

srt 설날 기차표 예매 놓치면 이지티켓,코버스서 고속버스 예매 서둘러라

프리미엄 고속버스/뉴시스
프리미엄 고속버스/뉴시스

2017 설 기차표 예매 전쟁이 시작되면서 표를 구하지 못한 귀성객들이 마지막 귀성표를 확보하기위해 고속버스 예매창구로 몰리고 있다.

부산~서울, 서울~광주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은 '도로 위의 퍼스트 클래스'로 불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예매도 가능하다.

이지티켓에선 동서울 터미널발 주요도시와 센트럴시티 터미널발 광주, 전주 등 호남선 주요노선을 예매할 수 있다.

코버스에서는 서울고속터미널발 부산, 대구 등 경부선 주요노선과 강릉, 속초 등 영동선 예매가 가능하다

2017 설 기차표 예매와 달리 고속버스예매는 지난달 26일 부터 설 연휴 승차권을 예매하고 있다.

고속버스 설 연휴 승차권 예매는 승차권이 매진될 때까지다.

예매는 매표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신용카드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다.

예매 시 사용한 신용카드를 지참해야만 발권이 가능하다.

 고속버스모바일은 스마트 폰으로 예매, 발권, 좌석지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고속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전국 190여 개 고속버스 왕복노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설 연휴 임시 증차버스의 잔여석 조회와 예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10일과 11일 코레일의 2017 설 연휴 기차표(승차권) 예약 판매에 이어 12일에는 수서발 고속철(SRT) 승차권 예매 시작됐다.

SR은 올해 설 연휴 귀성객(1월26~30일)을 위한 SRT 승차권 예매를 이날 SR 홈페이지(etk.srail.co.kr)와 수서와 서울역 등 지정된 역 창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SR 홈페이지에서는 SR회원에 한해 오전 6시부터 오후 3까지 9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역 창구에서는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17개 SRT 정차역과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 △수원역 △광명역 등 5개 역에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1회에 6매, 왕복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15일 자정까지 결재해야 한다. 결재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된다.

설 승차권 잔여석은 12일 오후 4시부터 판매하며 15일까지 결재하지 않은 승차권과 반환된 승차권은 예약이 취소되는 대로 홈페이지와 역 창구에서 판매한다.

설 연휴 장거리 이용고객에게 승차권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서~동탄·지제 △동탄~지제 △지제~천안아산 △부산~울산 △울산~신경주 구간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연준 기자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