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새단장… "인간사, 예술로 승화"

공유
0

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새단장… "인간사, 예술로 승화"

신진 작가 한경우씨 작품 전시

현대차의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국내 신진 작가 한경우가 ‘거리’를 주제로 제작한 설치 작품 '파 투 클로스'와 영상 작품 '레슬 인사이드'로 전시 공간을 새 단장했다/현대차=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의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이 국내 신진 작가 한경우가 ‘거리’를 주제로 제작한 설치 작품 '파 투 클로스'와 영상 작품 '레슬 인사이드'로 전시 공간을 새 단장했다/현대차=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이 '거리'(Distance)를 주제로 국내 신진 작가 한경우씨가 제작한 설치 작품 '파 투 클로스'와 영상 작품 '레슬 인사이드'를 새롭게 전시한다.

이달 15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에서 진행되는 한경우 작가의 전시는 사람 얼굴 옆모습 형상의 거대한 원뿔 구조물과 망점 효과를 이용해 제작한 영상물로 구성된다.
이번 영상물은 감상 위치에 따라 작품 형상이 변화하는 것이 특징으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예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건물 내·외부에 위치한 미디어월에서 상영되는 영상 작품은 화면과 가까이 있으면 각기 다른 크기의 점들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작품과 거리를 두고 건물 외부에서 바라보면 인간관계의 크고 작은 갈등을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는 레슬링으로 표현된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공간·조형·뉴미디어 미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경우 작가는 "자동차의 발달로 사람들이 먼 '거리'도 단 시간에 이동하게 됐지만, 인간 관계에서의 심리적 거리는 물리적 거리 이동과 달리 단시간에 가까워 질 수 없음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단순히 자동차를 전시하는 공간에서 나아가 자동차와 문화가 만나는 공간을 추구하는 현대차의 대표적인 복합전시 공간이다.

현대차는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브랜드와 자동차에 대한 예술적이고 직관적 경험을 제공해 왔다"고 강조했다.
천원기 기자 000won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