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 1호 가입

공유
0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 1호 가입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은 27일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에 가입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이미지 확대보기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은 27일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에 가입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은 27일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에 가입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날 TDF 출시를 맞아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 1호 가입 행사’를 열었다.
TDF(타겟데이트펀드, 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 국내와 해외 자산의 비중을 조정하면서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연금펀드다.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1층 영업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김 부회장은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의 안내를 받으며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에 가입했다.

김 부회장은 “계속되는 저성장 기조와 늘어난 기대수명으로 투자의 장기성과는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TDF 출시는 이런 투자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호 가입행사와 함께 판매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투자TDF 출시행사를 27일과 28일 이틀간,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다.
유병철 기자 ybste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