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해소법? 진종오·김보성·황인선·원종건·정인숙 스트레스 극복법 공개

공유
0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해소법? 진종오·김보성·황인선·원종건·정인숙 스트레스 극복법 공개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해소법? 진종오·김보성·황인선·원종건·정인숙 스트레스 극복법 공개 /사진=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615회 정보공유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어벤저스 “제1부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의 비밀” 편)이미지 확대보기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해소법? 진종오·김보성·황인선·원종건·정인숙 스트레스 극복법 공개 /사진=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615회 정보공유 ('생로병사의 비밀' 스트레스 어벤저스 “제1부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의 비밀” 편)
22일(수요일) 밤 10시 방송 예정인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615회에서는 <스트레스 어벤저스(Stress Avengers)> “제1부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생로병사의 비밀' 방송안내에 따르면 건강을 위협하는 만병의 근원이자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그렇다면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일까?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긍정 정서, 회복탄력성, 건강한 신체, 인지적 유연성 등을 가진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강하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가대표 ‘최고의 멘탈’ 사격선수 진종오, 장애 어머니에게서 스트레스 면역력을 물려받다는 효자 소년 원종건,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나눔의 의리! 긍정의 파이터 김보성, 무한 긍정으로 85%의 전신 화상을 이겨낸 화상환자 정인숙, 스트레스보다 강한 열정과 끈기로 이룬 31세 댄스가수 황인선의 이야기를 전한다.

34년간 태릉선수촌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의 심리상담을 담당했던 김병현 박사는 역대 최고의 멘탈을 갖춘 국가대표 선수로 사격 선수 진종오(39)를 꼽았다고 한다.

그리하여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진종오 선수의 뇌 자기공명영상 검사(fMRI)를 실시해 스트레스에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했다.

진종오 선수는 스트레스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베타파 간의 연결성이 잘 구성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잘 극복하고 집중 상태로 되돌아가는 회복력도 뛰어나다는 결과를 받았다.
시청각장애를 가진 어머니 박진숙(55) 씨와 효자 아들 원종건(26) 씨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폐지를 주워 남을 돕는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긍정성은 아들에게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한다.

원종건 씨의 스트레스 지수는 성인 평균 점수인 20.69점보다 훨씬 낮은 6점에 불과하는 정신건강 척도 검사 결과를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2007년 가스폭발 화재 사고로 전신의 85%에 치명적인 화상을 입고 소중한 아들까지 눈앞에서 잃어야 했던 화상환자 정인숙 씨(47)의 사연이 공개 된다.

정인숙 씨는 남다른 긍정과 스트레스관리로 다른 화상환자들 보다 두 배 이상의 외상후 성장을 이뤄냈다고 한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스트레스를 통해 더욱 성숙해지고 삶의 진정한 가치를 찾아가는 외상후 성장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생로병사의 비밀’ 코너 암을 알고 건강해지는 시간 <암스트롱>에서는 <예방이 가능한 암, 자궁경부암>에 대한 건강정보를 전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