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인하대 파불고기+냉면 6000원, 고양시 게장무한리필 14900원, 을지로 통오징어불갈비찜 맛집 가격, 위치?

공유
2

'생방송 오늘저녁' 인하대 파불고기+냉면 6000원, 고양시 게장무한리필 14900원, 을지로 통오징어불갈비찜 맛집 가격, 위치?

'생방송 오늘저녁' 인하대 파불고기+냉면 6000원, 고양시 게장무한리필 14900원, 을지로 통오징어불갈비찜 맛집 가격, 위치?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567회 공식 홈페이지 스틸컷 (김준상 아나운서, 이재은 아나운서, 차예린 아나운서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생방송 오늘저녁' 인하대 파불고기+냉면 6000원, 고양시 게장무한리필 14900원, 을지로 통오징어불갈비찜 맛집 가격, 위치?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567회 공식 홈페이지 스틸컷 (김준상 아나운서, 이재은 아나운서, 차예린 아나운서 진행)
MBC 편성표에 따르면 23일(목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567회가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막 퍼주는 집>, <풍문 검증단 - 온 몸을 닭으로 꾸민 남자의 정체 >, <인생역전의 명수 - 길 위의 부부, 을지로를 점령하다 >, <오! 마이 家 - 아내 건강을 위한 '아내바보'의 황토집> 코너로 꾸며진다.
특히 <막 퍼주는 집>코너에서는 봄을 맞아 환절기 까칠한 입맛 살려줄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첫 번째로 소개한 집은 파불고기와 물냉면 두가지를 모두 6,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곳이다.

인천광역시 남구 용현동(인하대 역)에 위치한 ‘평산*’에서는 매콤달콤한 파불고기를 먹으면 시원한 물냉면이 공짜로 제공된다.

엄마 손맛과 인심으로 학생 단골층 확보했다고 하는 이 집에서는 불고기의 단맛을 내기 위해 사과와 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고춧가루와 묵은 김치는 주인장의 친정어머니가 직접 농사지은 식재료를 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고 한다.


두 번째로 소개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원당로)에 위치한 ‘더더간장**’집이다.

이곳에서는 1인 14,900원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탕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간장게장은 다시마, 멸치, 황태머리, 황기, 당귀, 엄나무 등 20가지 넘는 비법간장육수에 바나나와 토마토를 넣어 특유의 비린 맛을 잡아냈다고 한다.


이어서 <인생역전의 명수>코너에서는 ‘통오징어불갈비찜’이라는 이색메뉴로 인생역전을 이뤄낸 김순남 씨의 인생이야기가 공개된다.

과거 노점상을 하면서 온갖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던 김순남 씨의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았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라는 말이 이런 것일까?

꾸준히 메뉴개발을 하며 소 15,000원부터 맛볼 수 있는 ‘통오징어불갈비찜’ 완성시켰다.

서울시 중구 수표동(을지로3가, 종로3가 역)에 위치한 ‘전주*’(을지로점)의 주인이 된 김순남씨는 일일 매출 300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