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사드보복, 한국 중국전도 '패'… 러시아행 티켓, 물건너 가나?

공유
0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사드보복, 한국 중국전도 '패'… 러시아행 티켓, 물건너 가나?

23일 오후(현지시각) 중국 창사 허룽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6차전 대한민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1:0으로 패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3일 오후(현지시각) 중국 창사 허룽 스타디움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6차전 대한민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1:0으로 패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규봉 기자] 사드보복의 풍격은 축구에서도 여실히 나타났다. 한국이 중국을 상대로 0-1로 허망한 패배를 거뒀다.

23일 중국 후난성 허룽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6차예선 A조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서 한국은 중국에 선취골을 내줬고, 동정골을 내지 못해 결국 허망패를 당했다. 한국은 중국에 역대 전적에서 매우 우수하게 앞서 있다. 인구는 많아도 축구는 한국이 중국보다 더 잘했는데, 이번 결과는 허망하게도 져서 축구팬들을 충격에 빠지게 했다.

이번 패배로 한국은 러시아행이 불투명해졌다. 우즈베키스탄이 시리아에게 이길 경우 한국은 3위로 내려 앉는다.

조규봉 기자 ckb@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