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라구파스타·양꼬치·사천매운전골 위치, 가격?

공유
28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라구파스타·양꼬치·사천매운전골 위치, 가격?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 모츠나베·이탈리안 선술집 라구파스타·중국식요리 양꼬치·사천매운전골 위치, 가격? /사진=tvN '수요미식회' 110회 '연남동 맛집' 방송 캡처 ('수요미식회' 양세찬, 서현진, 에이핑크 보미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연남동-홍대입구 데이트코스? 대창전골 모츠나베·이탈리안 선술집 라구파스타·중국식요리 양꼬치·사천매운전골 위치, 가격? /사진=tvN '수요미식회' 110회 '연남동 맛집' 방송 캡처 ('수요미식회' 양세찬, 서현진, 에이핑크 보미 출연)
tvN '수요미식회' 110회에서는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편으로 꾸며져 주택가 골목 사이사이 숨겨진 즐거움이 가득한 동네 ‘연남동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수요미식회’ 특별 게스트 자리에는 연남동의 변천사를 꿰뚫고 있다고 말하는 방송인 ‘서현진’, 개그계의 미식가 개그맨 ‘양세찬’ 그리고 구수한 입맛의 아이돌 에이핑크 ‘김보미’가 출연했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연남동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연남동 맛집’ 세 곳을 소개했다.

< 수요미식회 연남동 맛집 TOP3 리스트 >


● 술을 부르는 일본식 곱창전골과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38길/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나노하*’ 이자카야 집이다.

깔끔하게 똑 떨어진 맛을 자랑한다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일본식 대창전골 ‘모츠나베’와 모둠튀김이다.

대창전골은 이 집 만의 비법으로 만든 맑고 깔끔한 육수에 마장동에서 공수한 대창을 깨끗이 손질해 각종 채소를 더해 재료의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이현우는 대창이라고 하면 맛이 무거울 것 같지만 양배추에서 우러나는 단맛이 가벼움을 느끼게 해준다는 맛평가를 남겼다.

이어 신동엽은 대창을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요리인 것 같다고 요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 집의 모츠나베는 25,000원이며, 모듬튀김은 18,000원인데 새우, 사과가리비, 아스파라거스, 가지가 튀겨져서 나온다.

● 소주 안주로 파스타를 먹으며 의외의 꿀 조합을 만날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연희로1길/홍대입구역) ‘바리티*’다.

이탈리아음식 전문점인 이곳에서는 소주를 곁들일 수 있는 파스타를 판매해 이탈리안 선술집 느낌을 전한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16,000원에 맛볼 수 있는 ‘라구 파스타’이다.

‘라구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와 고기를 범벅해 만든 이탈리아 요리인데 이 집에서는 고기 위주로 만들어 낸다고 한다.

서현진은 라구 파스타에 대해 토마토소스가 들어가지만 오일 베이스 느낌이 강했고 특히 바질, 이탈리안 파슬리 등의 향이 좋았다는 맛평가를 했다.

그리고 또 다른 대표메뉴 ‘트리빠’는 맛본 신동엽은 이탈리안 식당에서 왜 소주를 파는지 그 이유를 확실하게 보여준 메뉴라고 말했다.

다양한 소의 내장을 주재료로 만든 ‘트리빠’ 요리는 24,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 중국 느낌이 제대로 담긴 중국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중식당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홍대입구역)에 위치한 ‘서대문 양**’집이다.

양꼬치를 주메뉴로 하고 있는 이 집에서는 다양한 중국 가정식 요리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얼큰함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사천매운전골’에 대해 서현진과 전현무는 매울 것 같았지만 맵지 않아 중국요리 입문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메뉴라고 소개했다.

이 집의 대표메뉴 사천매운전골은 25,000원, 양갈비살 꼬치 13,000원이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