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삼성엔지니어링, 현주가 수준에서 밸류에이션 다소 부담…신규 수주·이익 턴어라운드 모멘텀 유효”

공유
0

SK증권 “삼성엔지니어링, 현주가 수준에서 밸류에이션 다소 부담…신규 수주·이익 턴어라운드 모멘텀 유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SK증권은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숫자로 확인해야 할 것들이 많다며 투자의견 보유, 목표주가 1만3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2016 년 해외 부문 수주는 1.6조원이나, 체인지 오더를 제외한 실제 신규 수주는 태국 왕노이가스 압축설비 865억원, 넥센타이어 체코 공장 2000억원이 전부다.
하지만 2017년에는 UAE POC 2.5조원, 태국 PTTPC 석유화학 프로젝트 6000억원(2개 프로젝트 합산) 등의 프로젝트 낙찰 기대감이 크다.

그 밖에 바레인 밥코 정유 (동사 기준 15억달러, 테크닙-TR 컨소시엄), 오만 두쿰 정유 (동사 기준 20억달러, 치요다-페트로펙 컨소시엄) 등 주요 해외 메가 프로젝트에도 입찰중이다.

이에 따라 신규 수주가 2016년보다 훨씬 우호적인 흐름으로 나타날 것이라는추정이다.
.
저마진 잔액 비중 축소, 전 사업 부문 마진율 개선세 부각이 투자포인트다.

주요 현안 프로젝트였던 얀부 발전 (도급금액 1.6 조원)의 공사 중단으로 비화공 부문 수주 잔액 감소 및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나 이로 인해 이익률은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다.

이밖에도 2016 년 수주한 삼성 그룹향 수주 3.5조원의 매출액 인식에 따라 화공, 비화공 부문의 마진율 개선이 골고루 나타날 것으로 추정된다.
단 삼성엔지니어링 주가는 이미 저점 대비 30% 수준 증가했으며 해외 수주 모멘텀 및 이익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선제적으로 주가에 반영됐다.

김세련 SK증권 연구원은"이익 변동 폭이 큰 만큼 베타가 높다”며 “하지만 신규 수주 및 이익 턴어라운드 모멘텀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현 주가 수준에서 밸류에이션이 다소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