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PGA-WGC] 더스틴 존슨, WGC 시리즈 커리어 그랜드슬램 성공… 올 시즌 상금만 얼마?

공유
0

[PGA-WGC] 더스틴 존슨, WGC 시리즈 커리어 그랜드슬램 성공… 올 시즌 상금만 얼마?

존슨은 27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컨트리클럽(72홀)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 델 매치플레이 결승전에서 욘 람을 1홀 차로 이기며 우승컵을 들었다. /사진=델 테크놀로지 매치플레이 페이스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존슨은 27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컨트리클럽(72홀)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 델 매치플레이 결승전에서 욘 람을 1홀 차로 이기며 우승컵을 들었다. /사진=델 테크놀로지 매치플레이 페이스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더스틴 존슨(33·미국)이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존슨은 27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컨트리클럽(72홀)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 델 매치플레이 결승전에서 욘 람을 1홀 차로 이기며 우승컵을 들었다.
2013년 HSBC 챔피언십 우승한 데 이어 2016년 PGA투어 WGC 브리지스톤 인비테이셔널과 2017년 WGC 멕시코 챔피언십에서 1승을 올렸다. 이번 WGC 델 테크놀로지 매치플레이에서 우승하며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존슨은 올 시즌 미국프로골프(PGA) 대회에서 3회 우승하는 영광을 누렸다.

2월 19일 막을 내린 제네시스 오픈에서 우승해 상금 126만불을 받았다. WGC 멕시코 챔피언십에서 1위를 기록하며 166만불 상금을 더 받게 됐다. 이번 WGC 델 테크놀로지 매치플레이에서 1승을 올리며 총 458만불 상금을 획득했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