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 잠비아전]정태욱, 이상민 인공호흡 이승우 구급차 독촉등 동료들 골든타임 대처 의식 회복 찬사 쏟아져

공유
0

[한국 잠비아전]정태욱, 이상민 인공호흡 이승우 구급차 독촉등 동료들 골든타임 대처 의식 회복 찬사 쏟아져

 27일 오후 충남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디다스컵 U-20 4개국 국제축구대회 대한민국과 잠비아의 경기. 한국 정태욱이 경기도중 부상을 당하자 선수들이 구급차를 부르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오후 충남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디다스컵 U-20 4개국 국제축구대회 대한민국과 잠비아의 경기. 한국 정태욱이 경기도중 부상을 당하자 선수들이 구급차를 부르고 있다. /뉴시스
20세 이하(U-20) 축구 태극전사들이 경기에서의 팀웍 못지않게 골든타임대처로 한 생명을 살려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정태욱(아주대)은 27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아디다스 20세 이하(U-20) 4개국 국제축구대회 잠비아와 경기 4-1로 앞선 후반 35분 문전에서 상대 팀 케네스 칼룽가와 헤딩 경합 중 머리를 부딪친 뒤 추락하면서 그라운드에 또 한 번 머리 부분 충격을 받는 부상을 입었다.
그라운드에서 쓰러진 정태욱을 보자마자 같은 수비수인 이상민(숭실대)이 가장 먼저 뛰어갔고, 의식을 잃은 정태욱의 혓바닥이 안으로 말려들어가 심각한 상황임을 직감했다.

이상민은 정태욱이 호흡 곤란 증세를 보이자 곧바로 인공호흡에 들어갔다.

마침내 수차례 인공호흡을 하자 정태욱의 의식이 조금씩 돌아왔고, 이승우(바르셀로나)가 부상의 심각성을 알려 U-20 대표팀 의료진이 곧바로 투입됐다.

다행히 정태욱은 몸을 살짝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의식을 되찾았고, 목 보호대를 한 채 앰뷸런스에 실려 인근 순천향대 병원으로 이송돼 위기를 넘겼다.

정태욱은 병원으로 옮겨져 목 부분 등에 골절이 있는지 컴퓨터단층촬영(CT) 등 검사를 받은 결과,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위급한 상황에서 정태욱에 달려들어 인공호흡으로 위기를 넘겨준 이상민과 의료진의 빠른 대처를 독려한 동료들의 신속한 초동대처로 정태욱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에게 팬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김연준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