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흥민·기성용·구자철 출격… 한국, 시리아전 월드컵 본선 진출 분수령

공유
0

손흥민·기성용·구자철 출격… 한국, 시리아전 월드컵 본선 진출 분수령

오는 28일 오후 8시 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전 한국과 시리아의 한판 대결이 펼쳐진다. /사진=피파월드컵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8일 오후 8시 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전 한국과 시리아의 한판 대결이 펼쳐진다. /사진=피파월드컵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 분수령이 될 7차전 홈경기 시리아전에서 반드시 시리아를 꺽고 본선 진출 티켓을 확보한다는 각오다.

한국은 오늘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전 시리아의 숙명의 한판 대결을 벌인다.
그룹A에 속한 대한민국은 6경기째 3승1무2패를 달성해 조별순위 2위에 올랐다. 시리아는 6경기 2승2무2패를 기록하며 4위에 올랐다. 한국은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전력 면에서 앞선다는 평가다.

문제는 3위 우즈베키스탄이 3승0무3패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는 것이다. 남은 경기에서 한국축구대표팀이 전력투구를 하지 못한다면 월드컵 본선 진출에 빨간불이 켜진다.

한국축구협회가 3월 27일 공개한 시리아전 선수명단에는 미드필더 7명·수비수 7명·골키퍼 3명을 한국축구 대표팀 선수로 선정했다.

대표팀 선수단에는 토트넘 훗스퍼 소속 손흥민, 스완지 시티 기성용, FC 아우크스부르크 구자철, 레퀴야SC 남태희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