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R큐더스, "앱으로 기업 IR정보 보세요"…마이빅 모바일앱 오픈

공유
0

IR큐더스, "앱으로 기업 IR정보 보세요"…마이빅 모바일앱 오픈

IR큐더스의 마이빅 앱이미지 확대보기
IR큐더스의 마이빅 앱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모바일을 통해 기업의 IR정보와 밸류체인 등을 한눈에 볼수 있는 앱이 출시됐다.

IR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는 다양한 기업정보(IR정보)와 밸류체인(Value Chain)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마이빅 모바일앱’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밸류체인은 기업이 속한 산업 내 경쟁구조에서의 위치와 기업 활동에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연결구조를 보여주는 것이다.

IR큐더스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밸류체인 정보 웹사이트인 ‘마이빅(myVIC)’ 을 출시했다.

현재 키움증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증권사 8개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ome Trading System)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obile Trading System),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를 비롯한 20여 개 글로벌 리서치 채널 및 네이버(NAVER) 등에 IR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R큐더스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앱 출시를 통해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히 ‘기업정보 실시간 알림서비스’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관심기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이슈와 모멘텀이 반복되는 주식시장에서 더욱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기업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고 전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