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국 허리케인 에너지, 대박 터트렸다… 스코틀랜드에서 60억 배럴 유전 발견!

공유
0

영국 허리케인 에너지, 대박 터트렸다… 스코틀랜드에서 60억 배럴 유전 발견!

허리케인 에너지(Hurricane Energy)는 27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핼리팩스(Halifax)에서 약60억 배럴이상의 유전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사진=허리케인 에너지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허리케인 에너지(Hurricane Energy)는 27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핼리팩스(Halifax)에서 약60억 배럴이상의 유전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사진=허리케인 에너지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27일(현지시간) 영국 상장기업 허리케인 에너지(Hurricane Energy)는 스코틀랜드 셰틀랜드 근처 그레이터 랭커스터 지역 (Greater Lancaster Area) 핼리팩스(Halifax)에서 약 60억 배럴이상의 유전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허리케인 에너지 로버트 트라이스 CEO는 회사 홈페이지에 “핼리팩스 유전을 발견한 것은 정말 기쁜 일”이라며 “영국 대륙붕에서 미개발 된 곳을 발견한 것이 가장 큰 발견”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스코틀랜드 정부 역시 유전 발견을 반기며 “국내 석유 및 가스 탐사 생산을 유지하고 경제 회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 상장 기업인 허리케인 에너지의 주가는 유전 발표 후 6%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