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호텔서울, 오사카 미쉐린 2스타 ‘사쿠라에 미식회’ 개최

공유
0

롯데호텔서울, 오사카 미쉐린 2스타 ‘사쿠라에 미식회’ 개최

사쿠라에 미식회 음식.(사진=호텔롯데)이미지 확대보기
사쿠라에 미식회 음식.(사진=호텔롯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롯데호텔서울 일식당 모모야마에서 오는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단 3일간, 오사카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사쿠라에 미식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쿠라에(桜会)는 2010년 미쉐린 1스타를 시작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미쉐린 2스타를 유지하고 있는 오사카 최고의 가이세키 레스토랑(www.sakurae.com)이다. 이번 미식회에서는 사쿠라에의 오너 셰프 미쓰다 겐지가 방문하여 참신한 재료 조합과 색다른 조리법으로 新 일본 가이세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7코스로 구성된 런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메뉴는 돼지고기 대파구이이다. 사쿠라에만의 매콤한 특제 된장 소스가 입혀진 돼지고기와 달큰한 맛을 극대화시킨 구운 대파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다. 모듬 생선회 역시 일반적인 일식과는 다르다. 간장을 찍어 먹는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간장 거품을 모듬회에 올려 혀끝으로 느껴지는 생선 본연의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아름다움까지 더했다는 평이다.

디너 메뉴에서는 광어 망고말이, 갑오징어 채 어란 캐비어무침, 캐비어가 곁들여진 참치 오이 군함말이, 한우 다시마 절임이 포함된 스페셜 플레이트가 추가된다. 특히, 보통의 스시와 달리 납작한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진 이색적인 평면(平面) 스시를 맛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봄철에 즐길 수 있는 가장 신선한 식재료와 제철 생선을 회, 구이, 조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모모야마에서는 주말 한정으로 ‘주말 특선 메뉴’를 12월31일까지 선보인다. 30년 일식 요리 경력의 미쓰보리 코우지 조리장이 준비한 특별 메뉴를 9만 5천원부터 맛볼 수 있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