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월호 유해 발견, 국과수 검증서 동물뼈로 확인

공유
0

세월호 유해 발견, 국과수 검증서 동물뼈로 확인

28일 오전 11시 25분께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가 발견됐다.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오전 11시 25분께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가 발견됐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해양수산부는 28일 세월호에서 발견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검증에서 동물뼈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저녁 국과수 전문가들의 검증 결과 세월호 현장 유골은 동물뼈 7점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오전 11시 25분께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 일부를 발견했다.
해수부는 긴급 브리핑을 통해 “갑판 위 세월호 선수 쪽 브릿지 밑 A데크 쪽 아래 리프팅빔을 받치는 반목 주변에서 4~18cm 크기의 유골 6조각과 신발 등 유류품 일부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경과 보건복지부, 국과수 등에서 인력을 파견 받아 유골 신원확인 및 유전자 분석작업에 돌입했다.

한편 현재 가족의 품에 돌아와야 할 미수습자는 총 9명이다. 단원고 2학년 학생이었던 조은화양과 허다윤양, 박영인군, 남현철군, 단원고 교사 고창석씨, 양승진씨, 부자지간인 권재근씨와 권혁규군 그리고 이영숙씨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