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전략적 제휴…"글로벌 항공 경쟁력 키운다"

공유
0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전략적 제휴…"글로벌 항공 경쟁력 키운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맨 왼쪽)과 스티브 시어 델타항공 국제선 사장 및 글로벌 세일즈 전무(맨 오른쪽)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에드 바스티안 델타항공 최고경영자(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맨 왼쪽)과 스티브 시어 델타항공 국제선 사장 및 글로벌 세일즈 전무(맨 오른쪽)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에드 바스티안 델타항공 최고경영자(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천원기 기자] 대한항공이 델타항공과 협력을 강화하고 미주 노선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대한항공은 29일 그랜드하얏트인천 호텔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최고경영자 등 양사 최고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델타항공과의 태평양 노선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운영을 강화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항공 산업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측은 "양사의 태평양 노선 조인트 벤처는 가시적인 형태로 별도의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아니라 태평양 노선에서 마치 한 회사와 같이 공동 영업을 통해 수익과 비용을 공유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협력 단계"라며 "2009년 미주-유럽간 대서양 노선을 대상으로 한 조인트 벤처를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보편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대한항공은 델타항공과 함께 미주 내 25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긴밀하게 연결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다양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천원기 기자 000wonk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