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뚜껑 열어보니… “역대급 ‘센놈’이 등장했다!”

공유
0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뚜껑 열어보니… “역대급 ‘센놈’이 등장했다!”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S8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S8 시리즈를 접한 소비자는 ‘역대급 센놈’이 등장했다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베젤을 최소화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했다. 아울러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도 지원된다.

■ “이제까지의 갤럭시S 시리즈 디자인은 잊어라”


갤럭시S8 시리즈는 전작들의 디자인과 궤를 달리 한다. 해당 제품군은 화면의 크기를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는 각각 5.8인치, 6.2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삼성은 화면의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전면 버튼도 없애는 매끈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화면 크기는 전작 대비 약 18% 커졌다.

아울러 QHD+(2960x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화면을 제공한다. 화면비율은 18.5:9로 기존 16:9 비율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21:9 비율의 영상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갤럭시S8 시리즈 미드나이트 블랙(왼쪽)과 오키드 그레이 색상.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S8 시리즈 미드나이트 블랙(왼쪽)과 오키드 그레이 색상.

■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 첫 지원


빅스비는 삼성전자가 독자개발한 지능형 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과 사용자 간의 새로운 소통방식이다. 갤럭시S8 시리즈는 기존 터치식 인터페이스에 빅스비를 통한 지능형 조작을 더해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즐길 환경을 구현했다.

빅스비는 음성과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은 빅스비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갤럭시S8 시리즈 좌측에는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있다. 이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빅스비는 우선 전화와 메시지, 설정 등 삼성 자체 애플리케이션만을 지원하고 향후 지원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10나노 프로세서와 지문·홍채·얼굴인식 등 갤럭시S8의 강력한 성능


갤럭시S8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10나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 프로세서는 전작 대비 10% 이상, 그래픽 성능은 21%이상 향상됐다. 반면 소비전력은 전작 대비 낮다.

또한 홍채, 지문에 이어 얼굴인식도 지원돼 편리한 스마트폰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현재 상용화된 3가지 생체인식 기술을 모두 제공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8 시리즈가 유일하다.

카메라 성능도 향상됐다. 오토포커스 기술이 적용된 800만 화소 F1.7 전면 카메라가 탑재돼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된 1200만 화소 F1.7 후면 카메라는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사운드도 개선됐다.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튜닝기술로 더욱 향상된 음질을 제공하는 고성능 이어폰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삼성전자는 1988년 첫 휴대전화를 출시하면서부터 미래 기반이 되는 혁신을 소개해왔다”며 “갤럭시S8 시리즈는 새로운 디자인과 소통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라이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 블루 ▲메이플 골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다음달 21일부터 전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단말기 출고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각각 90만원대, 100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8 시리즈 제품 상세스펙.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S8 시리즈 제품 상세스펙.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