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자산관리 대중화나선다…자산관리앱 'KB WM CAST' 리뉴얼

공유
0

KB증권, 자산관리 대중화나선다…자산관리앱 'KB WM CAST' 리뉴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KB증권이 모바일 자산관리 활성화에 나선다.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30일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KB WM CAST’리뉴얼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외 주식시장 분석부터 금융상품 추천, 자산배분전략, 시장동향 및 투자전략, 경제 상식 등 KB증권의 투자 노하우가 집약된 다양한 콘텐츠를 3~4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5년 업계 최초 출시 후 4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한 간편 가입절차, 직접 선택한 관심 카테고리 중 새 프로그램 업로드 시 푸쉬 알림 제공 등 사용자 편의에 맞춘 기능들을 추가했다.

‘쉽게! 짧게! 재미있게!’ 라는 3대 원칙 아래 일반적인 경제 프로그램 형식에서 벗어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듯한 내용으로 영상을 구성함으로써 경제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과 동시에 프로그램 개편도 진행됐으며, 앞으로 KB금융그룹 전 계열사 전문가들로 출연진을 확대해 전반적인 금융, 경제에 관한 모든 분야로 주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