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건설, 비즈파트너와 동반성장 위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개최

공유
0

SK건설, 비즈파트너와 동반성장 위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개최

공정거래 문화 정착 통해 상호경쟁력 강화 및 동반성장 추구

SK건설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사진은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공정거래 표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SK건설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사진은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이재림 행복날개협의회 회장(왼쪽부터 순서대로)이 공정거래 표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최영록 기자] SK건설이 불공정거래행위 예방, 경쟁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중소협력사 간 세부 방안을 자율적으로 약정하기로 했다.

지난 29일 SK건설은 서울 중구 을지로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 및 행복날개협의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및 임직원, 김형호 동반성장위원회 사무총장, 56개 비즈파트너사 대표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SK건설은 계약체결, 협력업체 선정∙운용, 하도급거래 내부 심의위원회 운용, 서면발급∙보존 등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4대 가이드라인에 대한 이행을 더욱 강력하게 준수할 것을 협약했다.

아울러 금융 및 교육훈련 지원, 대금 지급조건 개선, 기술개발 지원과 보호 등 비즈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방안을 더욱 확대해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조기행 SK건설 부회장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권장하는 4대 실천사항을 철저히 지키겠다”며 “이번 공정거래 이행 협약식을 발판 삼아 비즈파트너와의 국내외 신규시장 동반진출 및 파트너십 강화 등 다양한 지원을 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SK건설은 지난 2011년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해 우수 비즈파트너들과의 긴밀한 정보공유 및 신뢰구축을 위해 힘썼다. 그동안 행복날개협의회는 정기총회, 분과 간담회, 현장 품질안전 관련 프로그램, 한마음 걷기대회 등 정례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영록 기자 manddi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