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 영장실질심사, 각 당들의 반응 보니… 극과 극

공유
0

박근혜 영장실질심사, 각 당들의 반응 보니… 극과 극

더민주 "이 땅의 법치주의가 살아있다"
자유한국당 "대통령 국민이 선택했다"

30일 박 전 대통령이 서울중앙지법에 출두해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각 당들이 반응을 내놨다. 사진=연합뉴스 tv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30일 박 전 대통령이 서울중앙지법에 출두해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각 당들이 반응을 내놨다. 사진=연합뉴스 tv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3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으로 출두한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나머지 3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의 반응이 엇갈렸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예정대로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게 됐다.
이날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연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이 같은 상황을 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징계는 국민과 역사에 맡기는 것이 맞다는 것이 제 생각이다. 대통령은 당이 선택한 사람이기에 앞서 국민이 선택한 사람이다"고 견해를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서면 논평 자료를 통해 "이 땅의 법치주의가 살아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또한 "박 전 대통령이 예상을 깨고 직접 법정에 선 이유는 구속을 피하기 위해서 인 것 같다"며 "법 위에 아무도 없다"고 주장했다.

정의당도 "구속을 피하기 위한 피해자 읍소 전략은 실패할 수밖에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은 비상식적이고 무모한 저항으로 더 이상 국민들을 실망시키지 않아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