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에서도 주거래 은행지점과 거래 가능한 ‘모바일브랜치’ 선봬

공유
0

온라인에서도 주거래 은행지점과 거래 가능한 ‘모바일브랜치’ 선봬

하나은행의 모든 영업점을 온라인 상에서 직접 찾아 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브랜치' 서비스가 시작됐다. 고객은 주로 이용하는 지점을 검색을 통해 찾아 신용대출, 카드나 통장 개설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의 모든 영업점을 온라인 상에서 직접 찾아 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브랜치' 서비스가 시작됐다. 고객은 주로 이용하는 지점을 검색을 통해 찾아 신용대출, 카드나 통장 개설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은행의 개별 영업점을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본인이 선호하는 은행 지점을 온라인에서 찾아 방문 없이도 대출 등의 업무가 가능해졌다.

KEB하나은행이 선보인 ‘모바일브랜치’는 모든 영업점을 온라인 상에 구현해 별도 앱 설치 및 회원가입 과정 없이 원하는 영업점 앞으로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영업점이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신용대출 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영업점 방문이나 팩스 송부 없이 제출할 수 있다. 또 모바일뱅킹과의 연동해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환전·금리우대 쿠폰 제공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손님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업점을 방문하기 힘든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