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긴급진단] 트럼프 북한 선제공격 카운트 다운? 핵 항공모함 칼빈슨 출격... 환율 국제유가 뉴욕증시 금시세 흔들

공유
3

[긴급진단] 트럼프 북한 선제공격 카운트 다운? 핵 항공모함 칼빈슨 출격... 환율 국제유가 뉴욕증시 금시세 흔들

트럼프의 북한 선제공격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관측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북한의 추가 핵 실험이 중대 변수다.  이에따라 국제유가 엔화 달러 환율 뉴욕증시 다우지수 금시세 등도 요동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의 북한 선제공격이 곧 시작될 것이라는 관측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북한의 추가 핵 실험이 중대 변수다. 이에따라 국제유가 엔화 달러 환율 뉴욕증시 다우지수 금시세 등도 요동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핵 문제와 관련하여 단호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조만간 북한을 향해 모종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 행함공모함 칼빈슨 호의 한국 이동이 주목된다.

칼빈슨호는 이라크의 후세인을 수장시킨 배로 유명하다.

워싱턴 정가에서는 북한이 추가 핵실험을 할 경우 칼빈슨 호의 전투기를 출격시켜 북한을 바로 선제공격 할 가능성이 많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미국 백악관의 맥마스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보좌관은 10일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과 우리의 역내 동맹에 대한 북한의 핵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모든 옵션을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고 말했다.

한반도에 전쟁이 올 수도 있다는 신호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국제유가 뉴욕증시 다우지수 금시세 환율 등도 요동치고 있다.


김재희 기자 yoonsk8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