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날씨속보]기상청 부산 출근길 비 대구 오후 빗방울 26일 충청 제주 비 예보

공유
0

[날씨속보]기상청 부산 출근길 비 대구 오후 빗방울 26일 충청 제주 비 예보

기상청은 25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25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25일 날씨 속보를 통해 부산지역은 오전 8시까지 출근길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대구와 경북 지역은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는 내륙 일부에 한때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때 비가 내리는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동부와 경상도는 남해상에 형성된 수렴대의 영향으로 아침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기상청은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7∼14도, 낮 최고기온은 17∼23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22도,광주 23도, 대구 22도,울산 21도,부산 20도 ,제주 2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예보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기상청은 수요일인 2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새벽, 제주도는 오전까지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26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제주도는 5~20mm, 강원영서(25일 오후), 충청도, 남부지방(전남은 25일 밤부터)은 5mm 내외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