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전통 클래식 무대 선보인다… ‘한화클래식 2017’ 개최

공유
0

한화, 전통 클래식 무대 선보인다… ‘한화클래식 2017’ 개최

세계적인 지휘자 윌리엄 크리스티가 이끄는 앙상블 ‘레자르 플로리상’의 공연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적인 지휘자 윌리엄 크리스티가 이끄는 앙상블 ‘레자르 플로리상’의 공연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7’이 오는 9월 23일, 24일 이틀간 서울 예술의전당과 대전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한화클래식은 지난 2013년부터 클래식 음악계가 손꼽은 ‘올해 최고의 공연’을 소개해왔다. 올해는 세계적인 지휘자 윌리엄 크리스티와 그가 이끄는 앙상블 ‘레자르 플로리상’을 국내에 초대했다.
윌리엄 크리스티는 ‘레자르 플로리상’ 앙상블팀을 통해 20세기 프랑스 고음악 해석의 역사를 새롭게 제시한 인물로 평가 받는다. 프랑스 음악이 가진 미학적인 아름다움을 끌어내 수많은 고음악 단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올해 연주될 곡은 프랑스 바로크 음악을 대표하는 장 필립 라모의 오페라 ‘다프니스와 에글레’, ‘오시리스의 탄생’ 두편이다.

오페라는 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두드러진다. 이번 무대는 작품 속 음악만 연주하는 콘서트 형식이 아닌 성악과 기악, 무용수들이 꾸미는 풀 버전 오페라다.

한화 관계자는 “올해 공연은 내한 오페라 공연의 절반 이하로 가격을 책정했다”며 “5년간 한화클래식을 꾸준히 성원해준 관객들에 대한 보답과 기대에 대한 감사의 의미”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