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근로복지공단 채용 스타트… 주당 30시간 근무 '꿀직장'?

공유
2

근로복지공단 채용 스타트… 주당 30시간 근무 '꿀직장'?

근로복지공단 채용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근로복지공단 채용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근로복지공단이 오늘부터 신입사원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근로복지공단은 27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10일 오후 6시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사원 원서 접수를 받는다.
분야별 채용인원은 ▲일반직 6급(9명) ▲일반직 채용형인턴 6급(32명) ▲일반직 정보화분야 6급(1명) ▲일반직 채용형인턴 7급(24명) ▲심사직 채용형인턴 6급(2명) ▲재활직 채용형인턴 6급(2명)이다.

일반직 7급은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채용형 인턴기간을 3개월로 한정하고 정규직 임용 후 1개월간 시간제 근무를 실시한다. 일반직 7급 시간제 근무시간은 주당 30시간이다.

응시자격은 일반직 6급의 경우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다. 단 일반직 정보화분야(6급)는 부산과 울산, 경남 소재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컴퓨터 관련 전공을 이수한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여야 한다. 일반직 채용형인턴(7급)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심사직은 간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재활직 역시 사회복지사 2급 이상 또는 직업재활사 3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6월 28일 임용된다. 필기시험에서는 NCC 직업기초능력과 직업성격검사를 치른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