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임원인사 실시… “더 미루면 조직 신진대사 저하 우려”

공유
0

삼성전자, 임원인사 실시… “더 미루면 조직 신진대사 저하 우려”

삼성 서초사옥. 사진=유호승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 서초사옥. 사진=유호승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실시하지 못한 인사를 11일 단행했다. 인사를 더 이상 지체할 경우 조직의 신진대사가 저하될 것을 우려해 인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DS부문을 제외한 IM·CE·경영지원 부문의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부사장 6명 ▲전무 11명 ▲상무 30명 ▲전문위원 5명 ▲마스터 선임 2명 등 총 54명이 승진했다.
조셉 스틴지아노 전무와 존 헤링턴 상무 등 외국인 2명과 이애영 상무, 이혜정 상무 등 여성 2명이 승진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인사는 삼성그룹의 콘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이 해체된 이후 첫 임원 인사다. 삼성전자 외 다른 계열사들의 임원 인사는 다음달 초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올해 경영목표 달성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인사]
◇ 부사장 승진(6명)
김석기 김정환 이상훈 이재승 홍현칠 황정욱

◇ 전무 승진(11명)
김경진 김완수 김우준 나기홍 박봉주 부성종 이병철 이현식 장의영 채원철 조셉 스틴지아노

◇ 상무 승진(30명)
강재원 김성은 김세윤 김욱한 김이수 김호균 박건태 박훈종 방원철 서영진 엄종국 오승훈 위 훈 윤주한 이관수 이애영 이영직 이재환 이종민 이 헌 이혜정 임성윤 정상태 정진민 조성대 최기화 최성욱 최철민 홍정호 존 헤링턴

◇ 전문위원 승진(5명)
▲전무급 이경운
▲상무급 도성대 박상훈 전찬훈 데이비드 윤

◇ 마스터 선임(2명)
강정훈 조진현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