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점검?’ 10시 30분 이후 무소식'… 라이엇 코리아 "원인 파악 중"

공유
2

‘롤점검?’ 10시 30분 이후 무소식'… 라이엇 코리아 "원인 파악 중"

'펄스건 이즈리얼' 스킨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펄스건 이즈리얼' 스킨 (사진=리그오브레전드)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17일 오후 8시 30분쯤부터 현재까지 ‘리그오브레전드’ 로그인이 불가하다.

이에 대해 라이엇 코리아는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려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 중”이라며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정상화까지의 현황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롤 접속 장애에 따라 오후 8시 49분부터 보상모드가 활성화됐다. 보상모드는 서버가 불안정하거나 접속에 장애가 생길 시 작동한다. 이 모드에선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 시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나 랭크 게임을 새롭게 플레이 할 수는 없다. 승리 시에는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얻게 된다.

이번 로그인 장애에 대해 라이엇코리아는 오후 8시 30분 클라이언트 로그인 불가 현상을 확인했고 이후 20분 가량이 지나서 보상모드가 활성화시켰다. 오후 9시부터 10시 30분까지 담당부서에서 확인 중이라는 공지 이후로는 추가적인 공지는 나오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앞서 이날 오전 진행된 롤 7.10 패치는 아군의 핑(신호) 무시 기능과 기존보다 5분 더 짧아진 항복 최소 시간 등을 도입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