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저온저장시스템 클러스트 구축 사업 시동

공유
0

산업부 저온저장시스템 클러스트 구축 사업 시동

산업통상자원부가 동해자유무역지역에 저온저장시스템 허브 구축에 나선다. 이미지 확대보기
산업통상자원부가 동해자유무역지역에 저온저장시스템 허브 구축에 나선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원관리원이 저온저장시스템(콜드체인) 클러스트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올해 수산물 가공 콜드체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함에 따라 6월부터 수산물 가공 관련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콜드체인 허브 구축 사업은 동해와 러시아산 수산물을 가공·저장해 중국과 일본 등에 판매하는 기업을 동해자유무역지역에 집중적으로 유치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동해시를 동북 아시아 수산업의 새 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사업 목표이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동해와 러시아산 수산물을 활용한 중계 가공무역허브를 구축하고자 올해부터 3년간 사업비 280억원을 투자한다.

사업내용은 저온저장시스템 내에 냉동·냉장창고를 조성하는 것이다. 규모는 냉동 2만t과 냉장 5000t으로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10개 이상의 기업을 단지내 유치할 예정이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입주 기업이 저렴한 임대료의 부지와 가공시설, 냉동·냉장창고를 활용해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하며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