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증권 “삼성전자, 장기적인 로드맵 제시…주가 밀고 당길만한 요인 많다”

공유
3

동부증권 “삼성전자, 장기적인 로드맵 제시…주가 밀고 당길만한 요인 많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동부증권은 23일 삼성전자에 대해 주가를 밀고 당길만한 요인들은 많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280만원을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홍콩에서 2017년 Investors Forum을 개최했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삼성페이, 삼성 KNOX 등 삼성의 Mobile Service 전략, 하만 인수 후 자율주행차 사업 전개 방향에 대한 Connected car, 글로벌하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Flexible OLED였다.

새로운 것을 알리기 보다는, 알려진 전략을 리마인드 시키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제공하는데 초을 맞췄다는 평이다.

3시간 가량 진행된 Presentation에서는 기존에 진행되었던 Mobile Service가 어떻게 전개되고 현재 글로벌하게 반응이 어떤지를 정리했다.

또 Harman 인수로 향후 Connected car, 자율주행차로 이어지는 장기 로드맵을 공유하고, Flexible OLED에서 향후에 OLED시장에서 각광받는 분야와 시장 리더로서 어떠한 기술적인 난관을 극복하면서 Foldable OLED 등 Advanced Flexible OLED를 진행할지에 대한 원론적인 관점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 Mobile Service와 Connected car 사업분야를 Business model로 구체적으로 어떻게 연결할지에 대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권성률 동부증권 연구원은 "호조가 지속되고 있는 주력 사업, 이로 인한 양호한 실적, 강화된 주주환원 정책, Investors Forum에서 장기 로드맵 공유 등 주가를 밀고 당길만한 요인들은 많다"며 "Valuation 지표를 보더라도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