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증권 “만도, 중국 우려 2분기 이후 점차 완화…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

공유
0

동부증권 “만도, 중국 우려 2분기 이후 점차 완화… 투자의견 매수로 상향”

만도 실적 추이 및 전망//동부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만도 실적 추이 및 전망//동부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동부증권은 23일 만도에 대해 "중국 우려가 2분기 이후 점차 완화되고 있다"면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도 32만원으로 올렸다.

김평모 동부증권 연구원은 "만도는 2분기에 중국 법인의 매출 감소세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그러나 중국의 사드 관련 보복이 점차 수위가 낮아지고 있고 문재인 정부가 적극적으로 한중 관계 회복을 도모하고 있어 중국 내 현대기아차의 판매량은 2분기를 저점으로 점차 회복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만도의 올해 실적은 시장 기대치 대비 부진할 것"이라면서도 "낮아진 실적 추정치 기준으로도 만도와 유사한 사업구조를 가진 넥스티어(Nexteer) 및 오토리브(Autoliv) 대비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에 대한 우려 역시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며 "중국내 현대기아차 판매량이 반등할 것으로 전망되는 내년 예상 주당순이익(EPS) 2만5215원에 피어 그룹 평균 12.5배의 주가수익비율(PER)을 적용해 만도의 목표주가를 26만원에서 32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역시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제시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