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5·18민주광장 꽃벽, 포토존으로 ‘인기몰이’

공유
0

5·18민주광장 꽃벽, 포토존으로 ‘인기몰이’

광주광역시, 무등산 아름다운 능선·밤하늘 모티브 정원형 꽃벽 만들어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시가 5·18민주광장 내 마련한 꽃벽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는 관광객과 가족 나들이객, 친구, 연인들에게 포토존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꽃벽은 광주의 상징인 무등산의 아름다운 능선과 밤하늘을 모티브로 해 사피니아, 백일홍 등 5종 4색 3000여 본의 꽃으로 꾸며졌다.
꽃벽 아래에는 무등산 입석대 조형물과 옥잠화, 붓꽃 등 야생꽃을 심어입체감 있는 암석형 정원의 이미지를 선보이고, 야간에는 ‘별 그대 그리고 나’라는 문구와 구름과 달, 별 모양 등 LED 경관조명에서 빛이 쏟아져 내려 무등산의 고요하고 은은한 밤하늘을 연출하고 있다.

꽃벽 앞에는 시민들이 사진 촬영에 활용할 수 있게 캐릭터를 활용한 손팻말도 준비했다.

꽃벽은 자동시스템을 통해 하루 3회 관수 가동되고, 야간 이용객을 위한 조명은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광주시는 오는 12월 초순까지 꽃벽을 운영키로 하고, 앞으로 여름(제라늄, 백일홍 등)과 가을(국화) 풍경에 맞게 꽃을 교체할 예정이다.

배윤식 시 푸른도시사업소 소장은 “문화전당과 꽃벽을 담은 사진을 찍는 관광객과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꽃벽에서 사계절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게 계절마다 교체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이 소중한 추억을 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