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일동제약 광동제약 셀트리온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일동제약 광동제약 셀트리온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일동제약, 2017 상반기 정기 공채 실시

사진=일동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이 31일까지 2017년 상반기 정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분야는 연구, 개발, 영업 등이다. 연구부문은 유기합성, 바이오연구, 천연물연구, 약리연구 분야를 모집하며, 이 분야의 석사 이상 학위자를 대상으로 한다. 박사 및 해외 학위 취득자, 해외 신약개발 연구 경력자를 우대하며, 병역특례(대체복무) 대상자도 지원 가능하다.

◇ 광동제약, 집수리 봉사활동

광동제약은 희망의 러브하우스 및 평택시청과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노후주택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무더위와 장마에 대비해 단열작업 및 도배, 전기시설 설치, 장판 및 보일러 교체 등 공사를 진행했다. 문성규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집수리 봉사 등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셀트리온 램시마, 중국 임상시험 승인

셀트리온은 최근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CFD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개발명 CT-P13)의 임상시험(IND)을 승인받고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 시동을 걸었다. 램시마의 임상 승인은 중국에서 현지 기업이 아닌 해외 기업의 항체 바이오시밀러가 임상을 승인 받은 첫 사례다.

◇ 삼성제약, 식약처 GMP 적용업소 선정

삼성제약이 지난 5월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적용업소로 선정돼 본격적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이번에 GMP인증을 받은 삼성제약의 화성공장은 국내 고객사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다양한 제형(정제, 캡슐, 분말, 액상, 젤리. 겔 등)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 경남제약, 레모나 선물세트 한정 구성 특별방송

경남제약은 25일 홈앤쇼핑에서 ‘레모나 선물세트 한정구성’을 만나는 5월 마지막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방송은 레모나가 지난 4월 20일 홈앤쇼핑 첫 런칭 방송과 5월 16일 2번째 방송에서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추가로 기획됐으며 오는 25일 오전 10시50분부터 11시30분까지 40분간 방송된다. 방송 중 구매하면 10%의 할인혜택도 더해진다.

◇ 한국화이자제약, 헬스 사업부문 총괄 이혜영 부사장 임명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 사업부문 총괄’(Pfizer Essential Health BU Lead, Korea)에 이혜영 부사장이 임명됐다. 이혜영 부사장은 화이자 에센셜 헬스(PEH) 사업부문의 한국 대표로 PEH 사업부 제품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며 PEH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모집

현대약품은 콘텐츠 마케팅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를 다음 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총 16명을 선발해 다음달 22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두 달여 간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 JW홀딩스, 어타페넴 원료 수출

JW홀딩스는 인도 그랜드 파마와 총 2600만 달러 규모의 어타페넴 원료 공급과 미국, 캐나다 독점 판매를 내용으로 하는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JW중외제약 시화공장의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서 생산된 ‘어타페넴’ 원료를 그랜드 파마에 2020년부터 5년 동안 공급하게 되며 그랜드 파마는 자체 동결건조 기술을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고 미국, 캐나다 시장에 독점 판매한다.

◇ 한독 레디큐, ‘애타는 로맨스’ 제작 지원

한독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가 OCN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애타는 로맨스’를 제작 지원한다. 애타는 로맨스에서 ‘레디큐’는 술자리가 잦은 젊은 직장인들의 숙취 해소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지난 주 방송된 8회에서는 과음으로 괴로워하던 차진욱(성훈 분)이 숙취를 달래기 위해 ‘레디큐 드링크’와 ‘레디큐-츄’를 먹는 장면이 방영돼 눈길을 끌었다.

◇ 일양약품, 신약 놀텍 1분기 매출 61억 달성

일양약품의 항궤양제 신약 놀텍이 올 1분기 처방실적 기준 61억8000만원의 매출을 달성, 지난 1분기 47억2000만 원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놀텍은 역류성식도염 적응증 추가 이후 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 내에 H.pylori 적응증 추가와 함께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으로 280억의 매출 목표를 자신하고 있다.

◇ 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 라이프라인, 인천 페어 참가

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 라이프라인이 25일부터 28일까지 세텍(SETEC)에서 진행되는 ‘서울 베이비페어’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인천 베이비&키즈페어’에 참가한다.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부산&경남 최대 규모의 ‘부산 드림베이비페어’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