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본준 LG 부회장 “사업환경과 기술변화 양상, 항상 직시하고 강화해야”

공유
0

구본준 LG 부회장 “사업환경과 기술변화 양상, 항상 직시하고 강화해야”

구본준 LG 부회장.이미지 확대보기
구본준 LG 부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구본준 LG 부회장은 25일 “글로벌 사업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경쟁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다”며 “사업방식과 경쟁의 양상을 구조적으로 바꾸는 4차 산업혁명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경쟁 우위 기반이 뿌리채 흔들릴 수도, 도약하는 기회를 만들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구 부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업환경과 기술변화 양상을 직시하고 우리 사업이 지향해야 할 모습을 명확히 해야 한다”며 “시장과 경쟁의 관점에서 우리가 부족한 부분을 냉철하게 살피고, 어떻게 강화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임원세미나에선 LG경제연구원이 글로벌 생산성 혁신사례로 부품모듈을 소개했다. 이는 레고 블록처럼 조합해 제품을 만드는 ‘모듈러 생산방식’이다.

LG전자는 세탁기에 모듈러 생산방식을 도입한 이래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에도 이 같은 생산방식을 확대·적용시키고 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융복합 ICT 기술의 발전 방향’ 등 주제도 공유했다.

한편 구 부회장은 지난 1월 열린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도 연구개발(R&D)과 제조 부문이 중심이 돼 제품을 차별화하고 생산을 효율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급격한 사업환경의 변화로 과거의 성공에 얽매이게 되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다”며 “스스로 혁신하지 못한다면 도태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