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야권, 신임 공직 후보자들 위장전입 사실에 "문재인 정부는 위장전입 정부"

공유
0

야권, 신임 공직 후보자들 위장전입 사실에 "문재인 정부는 위장전입 정부"

26일 야권(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신임 공직 후보자들의 과거 위장전입 사실이 잇따라 밝혀지자 문재인 정부는 위장전입 정부라고 맹공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tv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야권(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신임 공직 후보자들의 과거 위장전입 사실이 잇따라 밝혀지자 "문재인 정부는 위장전입 정부"라고 맹공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사진=연합뉴스tv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26일 야권(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신임 공직 후보자들의 과거 위장전입 사실이 잇따라 밝혀지자 "문재인 정부는 위장전입 정부"라고 맹공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특히 야권은 이 같은 신임 공직 후보자들의 위장전입이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기간 제시한 '고위공직 임용 배제' 5대 원칙 중 하나라는 점을 물고늘어지며 맹공을 퍼부었다.
이에 청와대는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등 공직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논란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기로 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이날 중으로 위장전입 경력자 공직 후보 지명에 대해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의 입장 표명에는 지명된 공직 후보자들이 부동산 투기 목적으로 위장전입을 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고, 능력이 검증된 해당 후보자들이 공직 수행을 할 수 있게 해달라고 호소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임종석 비서실장은 또 과거 정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공직 후보자의 검증 기준을 마련할 계획도 밝힐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들로부터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입장 표명을 지시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측은 김상조 후보자 가족이 두 차례 위장전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해외연수와 부인의 지방전근 때문이라고 해명을 내놓은 상태다.

야 3당은 이낙연 후보자에 이어 강경화 외교부 장관·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위장 전입 문제가 제기된 만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표명할 것을 요구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도 이날 CPBC 라디오에 나와 “대통령으로서도 위장전입에 대한 입장표명을 국민에게 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