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언주 "어떻게 시간 딱 맞춰 문자폭탄 오는지 모르겠다" 설전

공유
5

이언주 "어떻게 시간 딱 맞춰 문자폭탄 오는지 모르겠다" 설전

여야 원내수석부대표들이 청문회 기간 야당 의원들에게 집중된 ‘문자폭탄’을 놓고 26일 뜨거운 설전을 이어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여야 원내수석부대표들이 청문회 기간 야당 의원들에게 집중된 ‘문자폭탄’을 놓고 26일 뜨거운 설전을 이어갔다. 사진=뉴시스
여야 원내수석부대표들이 청문회 기간 야당 의원들에게 집중된 ‘문자폭탄’을 놓고 26일 뜨거운 설전을 이어갔다.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회 소회의실에서는 4당 원내수석부대표 회동이 진행됐다.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문제를 논의하고자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어떻게 회동하는지 알고 시간을 딱 맞춰서 문자폭탄이 오는지 모르겠다. 오늘 대표한테도 오고 나한테도 왔다”고 말했다.

같은 자리에 있던 바른정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앞으로 청문회가 계속 있을 건데 문자 때문에 청문위원이 해명하는 사례가 벌어진다면 이는 의회정치에 대한 심각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언주 부대표는 박홍근 부대표를 향해 “사실 그게 특정세력이지 않느냐. 자칫 잘못하면 민의가 심각하게 왜곡되면서 인민독재 같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앞서 25일 이언주 부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원내정책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문재인대통령께서 후보시절 ‘병역기피, 부동산 투기, 세금탈루, 위장전입, 논문표절 등’ 고위공직 배제 관련 5대 기준을 제시한 바 있다”며 “이낙연 총리후보자는 위 5대 기준 중 논문표절을 제외한 4가지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어 종합선물세트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비난한 바 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