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빛나라 은수' 양미경 하차?! 건강 이상인가?…네티즌들 "제발 해명 좀…"

공유
19

'빛나라 은수' 양미경 하차?! 건강 이상인가?…네티즌들 "제발 해명 좀…"

KBS1TV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가 125회로 26일 종방한 가운데, 극중 박연미로 비중있는 역할을 한 양미경(왼쪽에서 네번째)이 최종회에도 출연하지 않아 '하차설'과 '건강 이상설' 의혹이 일고 있다. 사진=ssangmastudio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KBS1TV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가 125회로 26일 종방한 가운데, 극중 박연미로 비중있는 역할을 한 양미경(왼쪽에서 네번째)이 최종회에도 출연하지 않아 '하차설'과 '건강 이상설' 의혹이 일고 있다. 사진=ssangmastudio 인스타그램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빛나라 은수' 양미경이 마지막회에도 등장하지 않아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S1TV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연출 곽기원, 극본 김민주· 우소연)가 125부작으로 26일 종영한 가운데 양미경이 121회부터 종영까지 5회 동안 등장하지 않아 '하차설' 혹은 '건강 이상설'이 일고 있다.
극중 양미경은 박연미 역으로 김재우 역의 박찬환과 재혼, 학생과 담임교사로 만난 박하나(김빛나 역)와 이영은(오은수 역)이 폭력교사 사건 이후 8년 만에 다시 만나 결혼으로 인한 동서 관계에서 의남매가 되는 극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양미경은 지난 19일 방송된 120회에서 찜찔방에서 봉변을 당하는 박하나를 위해 "내가 얘 엄마다. 내 딸이다"라고 두둔했다. 양미경의 엄마라는 말은 박하나의 마음을 누그러뜨렸으나 그 이후인 121회부터 양미경이 출연하지 않아 하차설이 일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양미경이 최종 5회에 출연하지 않은 것을 두고 하차설과 건강 이상설, 불화설이 일고 있다. 하차설로는 120부작으로 시작된 '빛나라 은수'가 도중에 5회가 늘어나 125부작으로 마무리하게 됨에 따라 양미경이 원래 계약기간인 120회까지만 출연한 게 아닌가라는 추측이 일고 있다.

또 건강 이상설로는 고 김영애씨가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 50부작에서 54회로 4회 연장되었을 때 건강문제로 마지막 4회에 출연하지 않은 것에 기인한다.

마지막으로 불화설이 돌고 있으나 '빛나라 은수' 제작진과 양미경 측 모두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아 궁금증만 증폭시키고 있다.

이날 방송된 마지막회에서는 이영은이 8년 만에 교직에 복직하는 감격적인 장면이 그려지면서 온 가족이 윤가식품 공장에서 생일 파티로 마무리했다. 백수련, 남능미, 박찬환, 임채무, 이종남 등을 비롯해 최정원, 김동준, 배슬기, 임지규, 김빛나의 아기, 배슬기의 쌍둥이 아기 등 아역까지 모두 한 자리에 모였다. 이영은은 "엄마는?"이라는 말에 조금 뒤에 온다고 답했으나 끝내 양미경은 나타나지 않았다.
한편, 네티즌들은 양미경의 거취를 두고 "하차한 거면 왜 기사 안 뜨지?", "양미경 하차했나? 마지막회인데 왜 안 나와?", "마지막 회 누가 해명좀 해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ssangmastudio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sangmastudio 인스타그램 캡처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