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의 오프닝은?…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공유
0

jtbc 뉴스룸 손석희 앵커의 오프닝은?… 위승호 국방정책실장

오후 8시에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JTBC 방송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오후 8시에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JTBC 방송 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이해성 기자] 오후 8시에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이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JTBC 뉴스룸에서 손 앵커는 “청와대가 국방부의 사드 추가 반입 보고 누락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결과를 내놨습니다. 조사 결과 위승호 국방정책실장이 보고서에 있던 추가 반입 부분을 삭제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청와대는 위 실장을 직무에서 배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라고 오프닝을 시작했다.
위 실장은 국방부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보고 누락을 지시한 인물로 알려졌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오늘 문재인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조국 민정수석은 사드 발사대 추가 반입보고 누락 관련 진상조사 결과를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며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는 "'발사대·레이더 등 한국에 전개'라는 식으로 모호하게 기재한 뒤 업무보고 시 아무런 부연설명도 하지 않아 발사대가 추가반입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이해성 기자 victorlee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