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삼호중공업 '프리-IPO' 규모 확대… 투자자들 관심 집중

공유
0

현대삼호중공업 '프리-IPO' 규모 확대… 투자자들 관심 집중

8일 조선업 회복 기대감이 고조되며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현대삼호중공업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8일 조선업 회복 기대감이 고조되며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현대삼호중공업 홈페이지
조선업 회복 기대감이 고조되며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의 프리-IPO(상장 전 지분투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현대삼호중공업이 국내 톱티어(Top-tier) 사모펀드인 IMM PE와 지난 4월 주요사항합의서를 체결한 프리-IPO의 투자규모를 최대 4000억원까지 확대하는데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규모 확대는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의 요청을 받은 IMM PE가 추가투자를 적극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지난 달 3000억원 규모의 현대삼호중공업의 프리-IPO 투자 발표 이후 다수의 기관투자자들로부터 투자 문의가 쇄도했고, 이러한 요청을 수렴해 IMM PE가 프리-IPO의 투자규모 확대를 제안한 것이다.

IMM PE는 본계약이 체결되는 6월말까지 투자 문의를 해온 기관투자자들로부터 추가적으로 최대 1000억원을 확보해 총 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한편 IMM PE 관계자는 "조선업황은 이미 역사적 최저점을 지나 회복기에 들어섰다고 생각한다"며 "이에 선도업체인 현대삼호중공업의 프리-IPO에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