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엘오티베큠, 전방산업의 호황에 따른 퀸텀점프 기대”

공유
0

SK증권 “엘오티베큠, 전방산업의 호황에 따른 퀸텀점프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SK증권은 12일 엘오티베큠에 대해 전방산업의 호황에 따른 퀸텀점프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2만2000원으로 신규편입했다.

매출의 대부분이 삼성전자로 국한되어 있었으나, 작년부터 SK 하이닉스를 비롯한 다양한 업체와 거래중이다.
SK하이닉스로의 매출비중은 15% 수준(’16 년 기준)으로 성장했고, 작년 3 분기부터는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OLED 향 수주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중국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 선두권 업체들과의 협상을 통해 중국시장진출도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수선・보수 사업부문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수선・보수 매출은 진공펌프의 보급대수에 비례하여 증가하므로 안정적인 Cash-Cow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수선・보수 사업은 이익률도 높은 것으로 추정되므로, IT-대기업의 투자싸이클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심한 일반 장비업체들에 비해 동사의 매출 안정성이 높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전방산업호황에 따른 수혜로 본격적인 이익성장 구간에 진입했다"며 "진공펌프는 반도체 전공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동사의 기술력과 그동안의 거래관계를 감안할때 주요 고객사의 설비증설은 직접적인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