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듀2' 사무엘, 7월 '파이널 콘서트'→8월 데뷔, 용감한형제, '워너원'과 맞불?

공유
0

'프듀2' 사무엘, 7월 '파이널 콘서트'→8월 데뷔, 용감한형제, '워너원'과 맞불?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사무엘이 오는 8월 '16'(Sixteen)을 타이틀곡으로 한 첫 미니앨범으로 데뷔한다. 사진=용감한형제 인스타그램 캽처이미지 확대보기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사무엘이 오는 8월 '16'(Sixteen)을 타이틀곡으로 한 첫 미니앨범으로 데뷔한다. 사진=용감한형제 인스타그램 캽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사무엘(15)이 오는 8월 데뷔를 확정했다.

22일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사무엘이 오는 8월 '16'(Sixteen)을 타이틀곡으로 한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예명을 사무엘로 바꾸고 지난 21일부터 네이버 V앱을 통해 활동을 시작해 데뷔가 임박했음을 예고했다.

사무엘의 이번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16'을 비롯, R&B 장르 '아임 레디'(I'm Ready)와 '위드 '유(With You), 강렬한 힙합 사운드의 '원투쓰리'(1,2,3), '아이 갓 잇'(I got it) 등 5곡이 수록된다.

브레이브 측은 "당사 대표이자 작곡가 용감한형제를 비롯해 소속 프로듀서들이 사무엘의 데뷔를 위해 1년 넘게 앨범에 공을 들였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무엘은 지난 16일 종영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김사무엘로 출연했으나 최종 18등을 기록, '워너원' 데뷔 멤버에는 아쉽게도 탈락했다. 사무엘은 빼어난 댄스 실력으로 방송 내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용감한형제는 지난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무엘의 예명에 바뀌었음을 공시하며 '기다려 금방 간다'는 문구를 남겨 데뷔 임박을 알렸다. 또 용감한 형제는 '프듀2 '종영직후에 사무엘의 탈락을 확인한 뒤 "내눈에는 네가 1등이다"라고 위로하며 팬들에게 "죽이는 앨범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무엘의 8월 신곡 발표는 워너원 멤버들의 첫 앨범 출시와 맞물려 또 다른 경쟁을 예고했다.
한편, 사무엘은 오는 7월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자들과 워너원 멤버들이 꾸미는 '파이널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