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재를 찾습니다”… KB은행, 12번째 취업박람회 열어

공유
0

“인재를 찾습니다”… KB은행, 12번째 취업박람회 열어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열려… 250여 우수 기업 참여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22일과 23일 양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첫날부터 구직을 원하는 학생들과 전역 예정 군인들이 행사장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이미지 확대보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22일과 23일 양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첫날부터 구직을 원하는 학생들과 전역 예정 군인들이 행사장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22일 개최했다.

2011년 시작해 올해 12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관 ▲취업스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적성검사관 ▲취업세미나 및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에서는 KB은행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도 이뤄졌다. 이날 현장면접에 합격한 인원은 하반기 KB금융 채용에서 서류전형을 면제받게 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에서는 KB은행에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도 이뤄졌다. 이날 현장면접에 합격한 인원은 하반기 KB금융 채용에서 서류전형을 면제받게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KB국민은행의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총 600명)이 진행되며 KB손해보험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 및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경기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인이 진짜 애국자다”며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사람들이 존경받고 칭송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장을 찾은 KB금융 윤종규 회장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박람회장을 찾은 KB금융 윤종규 회장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도 환영사를 통해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다”며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관세청, 고양시,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후원으로 참여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