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부산·대구한의대학교 MOU 체결… 상호발전 도모

공유
0

에어부산·대구한의대학교 MOU 체결… 상호발전 도모

22일 오후 에어부산 본사(부산시 강서구 소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 적극 수행, 항공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에어부산 본사(부산시 강서구 소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 적극 수행, 항공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과 대구한의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가 산학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22일 오후 에어부산 본사(부산시 강서구 소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 적극 수행, 항공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 지원, 산학 공동 연구 활동, 학생 현장실습과 교원 산업체 연수 지원, 시설과 기자재 공동 활용 등이다.

에어부산은 2010년부터 국내 14개 대학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운항, 캐빈, 정비, 일반직 등 항공업 전 분야의 맞춤형 인력 양성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에어부산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의 항공업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